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석의 힘! 핵심 경쟁력을 위한 정보관리 노하우 진행평가

반응형

분석의 힘! 핵심 경쟁력을 위한 정보관리 노하우 진행평가 입니다.

1.
철저한 Data 분석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점)  
    ①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②과도한 경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③정확하고 통찰력 있는 의사 결정
    정보관리 시스템에 투자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2.
다음 중 기업의 정보활용 예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0점)  
    ①고객 세분화를 통한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적용
    ②기업 내 비용 분석을 통한 수익성 증대 활용
    ③대내, 대외 환경 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에 활용
    IT에 막대한 투자로 데이터 수집에 집중
   
     
3.
Game Sturucture의 분석도구 중에서 경쟁자가 서로 양보하지 않아 둘 중 하나가 결국 파국에 처하는 상황에 대한 분석은?    (10점)  
    ①Entry Game
    ②Prisoner's Dilemma
    Game of chicken
    ④Battle of Sex
   
     
4.
26년 동안 GE의 핵심임원으로 수많은 의사결정을 주도한 빌 그레이버는 성공의 비결에 대해 “GE가 다른 조직보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한 것이 아니라, 더 oo oooo 을 했을 뿐이다”라고 말해 속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 빈 칸에 맞는 말을 무엇인가요?    (10점)  
    ①빠른 조직운영
    ②좋은 정보전달
    ③많은 지원투자
    빠른 의사결정
   
     
5.
기준정보 관리의 모범 경영을 보여준 삼성전자의 사례에서 보여주는 노력의 예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①기준정보의 정비 및 표준화
    인력 지원 및 폭넓은 복지 지원
    ③기준정보 관리체계를 정비
    ④통합된 코드의 시스템화
   
     
6.
기업도 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 등 다양한 업무기준에 따라 서로 다른 정보가 생성되어 위기에 빠지기도 합니다. 크고 작은 여러 개의 톱니바퀴가 서로 이를 맞물려 움직이는 조직에서 혼선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기준의 일치
    ②부서간 통일된 목표의식
    ③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기준의 불일치
    ④부서간의 의견 일치
   
     
7.
기업은 전문적인 분석역량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하지만 이에 앞서 준비해야 할 일들이 있는데 다음 중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0점)  
    ①스마트한 업무환경 갖추기
    ②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예측하는 예민한 기관 설립하기
    ③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지한 뒤 기업가치 변동 포착하기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직관적 의사결정에 의존하기
   
     
8.
고객경험지도 분석에서 현재의 인식을 강화하고, 초기 접점에서 고객의 충성도, 고객 확보와 유지를 강화하는 상호작용을 의미하는 경험 형태는?    (10점)  
    전형적 경험
    ②결정적 경험
    ③고유한 경험
    ④특수한 경험
   
     
9.
Customer Experience Map을 통해서 획득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①고객응대 전략 수정.
    ②내부 업무 프로세스 개선.
    조직개편을 위한 팀별 성과분석.
    ④CRM 측면의 고객 유치전략
   
     
10.
주방식기 전문 기업인 한국도자기는 몇 해 전부터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브런치 문화를 반영해 ‘브런치용 식기’를 선보였다. 이는 ( )을/를 제품에 반영한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계획으로 변환시킨 성공 사례이다.다음 중 빈 칸에 들어갈 말을 무엇일까요?    (10점)  
    ①상품의 인기
    고객의 니즈
    ③경쟁사 벤치마킹
    ④기존의 문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