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석의 힘! 핵심 경쟁력을 위한 정보관리 노하우 진행평가 입니다.
1.
|
철저한 Data 분석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점) | ||
①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 |||
②과도한 경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 |||
③정확하고 통찰력 있는 의사 결정 | |||
④정보관리 시스템에 투자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 |||
2.
|
다음 중 기업의 정보활용 예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0점) | ||
①고객 세분화를 통한 고객에 맞는 마케팅 전략 적용 | |||
②기업 내 비용 분석을 통한 수익성 증대 활용 | |||
③대내, 대외 환경 분석을 통한 리스크 관리에 활용 | |||
④IT에 막대한 투자로 데이터 수집에 집중 | |||
3.
|
Game Sturucture의 분석도구 중에서 경쟁자가 서로 양보하지 않아 둘 중 하나가 결국 파국에 처하는 상황에 대한 분석은? (10점) | ||
①Entry Game | |||
②Prisoner's Dilemma | |||
③Game of chicken | |||
④Battle of Sex | |||
4.
|
26년 동안 GE의 핵심임원으로 수많은 의사결정을 주도한 빌 그레이버는 성공의 비결에 대해 “GE가 다른 조직보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한 것이 아니라, 더 oo oooo 을 했을 뿐이다”라고 말해 속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 빈 칸에 맞는 말을 무엇인가요? (10점) | ||
①빠른 조직운영 | |||
②좋은 정보전달 | |||
③많은 지원투자 | |||
④빠른 의사결정 | |||
5.
|
기준정보 관리의 모범 경영을 보여준 삼성전자의 사례에서 보여주는 노력의 예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 ||
①기준정보의 정비 및 표준화 | |||
②인력 지원 및 폭넓은 복지 지원 | |||
③기준정보 관리체계를 정비 | |||
④통합된 코드의 시스템화 | |||
6.
|
기업도 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 등 다양한 업무기준에 따라 서로 다른 정보가 생성되어 위기에 빠지기도 합니다. 크고 작은 여러 개의 톱니바퀴가 서로 이를 맞물려 움직이는 조직에서 혼선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 ||
①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기준의 일치 | |||
②부서간 통일된 목표의식 | |||
③물류와 재무, 경리와 관리기준의 불일치 | |||
④부서간의 의견 일치 | |||
7.
|
기업은 전문적인 분석역량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하지만 이에 앞서 준비해야 할 일들이 있는데 다음 중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0점) | ||
①스마트한 업무환경 갖추기 | |||
②비즈니스 환경 변화를 예측하는 예민한 기관 설립하기 | |||
③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지한 뒤 기업가치 변동 포착하기 | |||
④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직관적 의사결정에 의존하기 | |||
8.
|
고객경험지도 분석에서 현재의 인식을 강화하고, 초기 접점에서 고객의 충성도, 고객 확보와 유지를 강화하는 상호작용을 의미하는 경험 형태는? (10점) | ||
①전형적 경험 | |||
②결정적 경험 | |||
③고유한 경험 | |||
④특수한 경험 | |||
9.
|
Customer Experience Map을 통해서 획득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0점) | ||
①고객응대 전략 수정. | |||
②내부 업무 프로세스 개선. | |||
③조직개편을 위한 팀별 성과분석. | |||
④CRM 측면의 고객 유치전략 | |||
10.
|
주방식기 전문 기업인 한국도자기는 몇 해 전부터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브런치 문화를 반영해 ‘브런치용 식기’를 선보였다. 이는 ( )을/를 제품에 반영한 고객을 중심에 둔 경영계획으로 변환시킨 성공 사례이다.다음 중 빈 칸에 들어갈 말을 무엇일까요? (10점) | ||
①상품의 인기 | |||
②고객의 니즈 | |||
③경쟁사 벤치마킹 | |||
④기존의 문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