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사루루 기화펜 후기, 딱 수험생을 위한 펜!

반응형

나는 공부할때 밑줄을 그어가면서 암기하는 편이다. 그래서 책이 굉장히 지저분해지곤 했는데

최근 사루루 기화펜이라는 신박한 아이템을 알게되었다.

 

 

생긴건 굉장히 투박하게 생겼는데, 이 펜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 지나면 글씨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기본 컬러는 맑은 파랑색 단일컬러인데, 파랑색이 그렇게 진하지도 않고 필기하고 밑줄 그어가면서 공부하기 딱 좋은 그런색이다.

 

 

사진에 있는건 다 사용한 리필잉크심인데 딱 저정도의 반투명한 파란색이라서 눈도 안아프고 좋다.

 

 

보통 판매자들이 리필심 50개, 100개 묶음으로 세트로 파는데, 나는 빨리 받아서 쓰고싶어서 쿠팡에서 주문했다.

리필심 겁나 많이 줘서 공부하는 내내 든든하다.

 

가격도 굉장히 저렴해서 쿠팡기준으로 사루루 리필심100개 + 펜 2개 해서 5천원이 안된다. 사실상 볼펜 100자루를 5천원에 사는건데, 이 얼마나 혜자로운 구성인가.

 

 

기화펜으로 필기하고 시간이 지나면 사진에서 처럼 아무것도 안보인다.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아무것도 없어보이지만 사실은 겁나 필기하고 이것저것 체크해놓은건데, 시간이 지나서 기화펜 잉크와 공기중의 수분이 만나서 글자가 사라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저런 글씨들이 투명해져간다. 너무나 신기. 투명해지는데 걸리는 시간도 3-4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회독으로 여러번 돌리면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딱인 그런펜이다.

 

 

다만, 가까이서 보면, 기화펜 색깔이 날아간 이후에 미세하게 회색빛이 감도는 자국이 있기 때문에 2회차 문제풀이를 할때에는 살짝 멀리서 문제를 바라보는 센스가 필요하다.

 

하지만 다회독을 해야하는 수험생, 취준생에게는 정말 필수템이 될것 같다.

반응형